Department of Oriental Sports Medicine

한방스포츠의학과

"First Class 한방스포츠의학 전문 트레이너 양성기관" 한·양방 융합 스포츠의학 전문트레이너 양성

취업인터뷰

취업인터뷰 05학번 강명성
등록일
2020-02-13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212
URL

1. 선배님의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녹십자 헬스케어에서 건강운동관리사로 근무하고 있는 05학번 강명성입니다.
크게 잘난 것도 없이 평범하게 웃기던 저는 대학교 4학년 때 비로소 우리 전공을 가기로 결심했습니다. 늦은 감이 있어 남들보다 더 빨리 무언가를 이루어야 된다는 생각에 쉬지 않고 닥치는 대로 경력을 쌓았습니다.
보통 사람들은 그럽니다. 테이핑은 잘 못해서.. 마사지는 잘 안 해봐서.. 재활은 잘 몰라서..
무언가를 시작하기 전 걱정부터 합니다. 그러나 걱정 하는 사람은 절대 시작을 하지 못합니다. 세계적인 축구 선수인 메시와 호날두를 과학자들이 분석한 적이 있습니다. 도대체 남들과 다른 차이가 무엇일까 하고 말이죠. 분석 결과 드리블을 할 때 남들보다 반 박자가 빠르다고 합니다. 한 박자가 아닌 단지 반박자입니다. 세상은 이처럼 작은 차이가 남들과는 다른 차이를 만들어 내곤 합니다. 무언가를 시작할 때 조금이라도 얻을게 있다면 과감하게 시작하세요. 인일기백 이라고 남들이 한번 할 때, 백번을 해서라도 따라 간다는 것이 제 신조입니다.

2. 지금 맡아서 하시는 업무는 무엇입니까?
먼저 녹십자 헬스케어 회사는 (주)녹십자의 자회사로 국내 최대 헬스케어 회사입니다.
고객들에게 질 높은 의료서비스(건강관리, 질병상담, 병원예약, 건강검진)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수행함에 있어 여러 전문인력들이 함께 일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저는 메디케어팀 건강운동관리사로서 운동과 재활에 관련한 전문 상담 및 컨텐츠 개발 일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3. 업무를 보시면서 가장 뿌듯 할 때가 언제이십니까?
많은 분들이 관절이나 근육이 아프면 무조건 병원에 가서 약물 치료를 통해 해결 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집에서 재활 운동과 스트레칭을 통해서도 대부분 호전이 될 수 있습니다. 근골격계와 관련한 운동 상담과 프로그램을 통해 환자의 통증이 완화 되었을 때 보람을 느낍니다.

4. 일을 하시면서 이러한 부분에 후배들이 관심을 가지면 더욱 좋겠다 라는 부분이 있으신가요?
스포츠의학이라는 학문이 굉장히 광범위하고 많은 것을 공부해야 되는 학문입니다. 의료적 지식과 운동적 지식이 모두 필요한 부분에 있어서 많은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은 몰라도 나중에는 다양한 경험들이 자신에게 커다란 힘이 됩니다. 이것저것 많이 듣고 많이 경험하여 내 것으로 만들도록 노력하세요. 그리고 앞으로는 암 재활 운동이 활성화 될 테니 관심을 가지시기를 바랍니다.

5. 대학교 생활 당시 어떠한 부분에 신경을 쓰시면서 준비를 하셨나요?
학교생활 하는 동안 저는 우리 전공에만 집중 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과 복수 전공을 병행 했습니다. 미래를 준비하는데 있어 다양한 경우의 수를 두어 자신만의 강점을 만드는 게 중요하다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같은 시간 동안 다방면으로 실력을 키우려고 했고, 조금이라도 시간을 아끼기 위해 조기졸업에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6. 대학교 생활 중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언제 이십니까?
대학교 생활 중 재밌었던 추억은 김홍 교수님 영양학 시간에 말가면을 쓰고 발표했던 때와 학과 MT에서 장기자랑 하던 게 생각납니다. 미래가 불안하다고 해서 너무 재미없게만 사는 것도 후회가 남습니다. 대학시절 동안 소중한 친구들과 애인과 마음껏 뛰어 놀며 방학마다 가슴 뛰는 추억을 남기세요.

7. 마지막으로 꿈을 향해 열심히 달리고 있는 후배들에게 조언 부탁드립니다!
“사람을 볼때 그 사람의 진정성을 보기 위해선, 그 사람의 겉모습이 아닌 살아온 삶을 보라는 얘기가 있습니다.”
우리가 꿈을 향해 달리다 보면 생각하고 계획한대로 꼭 가진 않습니다. 조금 멀리 돌아가기도 하고 다른 길을 가기도 합니다. 그러다 보면 자기도 모르게 낙심하고 포기하려듭니다. 하지만 준비한 사람에게는 반드시 기회가 옵니다. 그 순간이 왔을 때 놓치지 않기 위해서 우리는 수없이 넘어지는 연습을 해봐야 될지도 모릅니다. 좋은 사람과 어울리고 긍정적인 마음을 키우십시오. 아무리 힘들어도 내가 쓰러질 수 없는 이유를 찾고 계속 나아가야 되는 동기를 하나 만드십시오. 그 대상이 때론 어머니가 될 수도 있고, 친구가 될 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삶 속에서 진정으로 열심히 노력했다면 그때는 더 이상 후회도 없습니다. 


TOP